비교과활동

2020학년도 2학기 인턴십 장학생

  • 전체 학생
  • 전체 학년/전체 성별
  • 전체 학과
  • dreamkid@induk.ac.kr
  • 02-950-7108
  • 교내
○ 행정부서의 업무를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학생의 역량개발에 도움
○ 직업체험에 대한 기회 제공 및 취업에 대한 마인드 함양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마일리지
인정시간
015

* 2021-1학기 실적으로 인정 

*장학금 지급에 따라 마일리지는 지급되지 않음


1. 운영 개요

□ 목적
  ○ 행정부서의 업무를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학생의 역량개발에 도움
  ○ 직업체험에 대한 기회 제공 및 취업에 대한 마인드 함양

□ 근무조건
  ○ 대상자 : 재학생만 가능(단, 휴학생, 졸업생, 자퇴생, 학위취득유예자 등 제외. 졸업유예자는 가능)
  ○ 인턴기간 : 2020. 9. 1 ~ 2021. 2. 19
  ○ 인턴활동내용 : 학교 내 행정부서 및 야간수업 개설 학과의 행정업무 지원 및 교육 보조
  ○ 인턴활동시간 : 일 최대8시간, 주간학생 25시간/주, 야간학생 40시간/주
  ○ 생활비 장학금 지급 : 8,600원/시간(2021년은 최저임금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 신청 및 선발시기
  ○ 신청시기 : 2020학년도 2학기 (매월 1회)
  ○ 신청방법
  - 종합정보시스템 학생공지의 모집공고를 확인 후, 신청학생이 온라인으로 신청(네이버폼 예정)함.
  - 인턴십장학생 및 국가근로장학생 2개 동시 참여 불가
  ○ 신청서류 : 온라인 신청. 인턴십 장학생 신청서, 본인명의 통장사본, 행정부서에서 요구하는 서류 등
  ○ 선발인원 : 배정시간내에서 선발부서 자율
  ○ 인턴활동시간 : 6시간 인턴십시 1시간 식사시간 제공. 단 식사시간은 인턴십에 포함되지 않음
  - 학기중 부서 : 09:00 ~ 18:00 사이. 협의를 통해 시간 조정
  - 학기중 학과(야간수업 개설): 17:00 ~ 23:00 사이. 협의를 통해 시간 조정
  - 방학중 부서 및 학과 : 단축근무 일정에 따라 일정 조정.

□ 인턴십 장학생의 선정 및 배정
  ○ 선정방식(해당부서는 지원자격요건에 최대한 부합하는 학생을 선정함)
  - 총계 100점=10+30+20+40
    1) 당해학기 학자금 지원구간(10)
    2) 직전학기 성적(30) : 백분위 기준
    3) 서류점수(20) : 지원동기, 자격요건 등
    4) 면접(40) : 지원사유, 역량 등 판단
  - 학자금지원구간이 없는 외국인 학생의 경우에는, 직전학기 성적(40), 서류점수(20), 면접(40)을 적용함
  - 동점자 발생시에는 당해학기 학자금지원구간 > 직전학기 성적 > 서류점수 > 면접 점수가 상위인 순
  ○ 장학생 교체
  - 대체 장학생을 필요로 하는 경우 매월 1회 실시하는 학생처 수요조사에 등록화여 추가선발하여 교체함.

□ 장학금 지급 일정
  ○ 지급예정일 : 매월 15일 이내 지급
  ○ 지급방법 : 학생 개인계좌로 지급


2. 교내 인턴십 장학생 배정 및 관리

□ 기본방향
  ○ 예산 범위 내에서 조직의 설치․폐지, 부서 업무 형편 등을 고려하여 배정・조정
  ○ 부서 간 형평성 및 업무의 효율성을 제고하는 방향으로 배정

□ 배정기준
  ○ 행정부서에 기본 시정 배정
  ○ 민원 다수발생 부서 등 업무량, 형편 등을 고려하여 추가 배정

□ 인턴십 장학생 관리
  ○ 국가근로장학사업의 부정근로 기준(한국장학재단 기준)을 교내 인턴십 장학생에게도 동일하게 적용

<부정근로 유형 및 제재사항(한국장학재단 기준)>
◆ (대리근로) 인턴십 장학생 본인이 아닌 타인이 근로를 대신 한 경우
☞ 장학금 환수 및 인턴십 장학생과 대리근로자 모두 확정일로부터 해당 학기를 포함하여 2개 학기 근로 참여 제한
◆ (허위근로) 근로를 하지 않고 근로한 것처럼 출근부를 작성 및 입력한 경우
 ☞ 장학금 환수 및 확정일로부터 해당 학기를 포함하여 4개 학기 근로 참여 제한
◆ (대체근로) 실 근로한 시간과 출근부상 작성 및 입력한 시간이 상이한 경우
 ☞ 확정일로부터 해당 학기를 포함하여 2개 학기 근로 참여 제한


3. 인턴십 장학생 참여자 결과보고서 제출 및 수료기준

□ 기본방향
  ○ 인턴십 장학생에 참여한 학생이 한 학기동안 경험한 업무내용에 대해 느낀점 기술
  ○ 졸업 후 취업 및 창업을 고려한 진로계획 수립 및 건의사항 기술

□ 수료증
  ○ 일정기준 이상 인턴십 활동을 완료한 장학생에게 수료증 발급
  ○ 수료 기준
    1) 인턴십 활동시간: 200시간 이상
    2) 인턴십 장학생 계획서 제출자
    3) 참여자 결과보고서 제출자
    4) 인턴십 장학생 관리 담당자 평가 점수: 평점 3.5이상(5점 만점)

□ 결과보고서 제출 일정
  ○ 대상자: 수료기준을 충족하는 인턴십 장학생
  ○ 제출일정: 2021년 1월1일 ~ 1월 29일

  ○ 제출처: 활동게시판 or 학생처 담당자(직접제출)

프로그램 후기
  • 번호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운영기간 주역량 작성자 작성일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신청기간 신청현황
  • 2020학년도 2학기 인턴십 장학생

    ~

    부터
    까지

    69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