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과활동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세부내용
인정시간 | 마일리지 |
4시간 | 60점 |
*2024-2학기 실적인정(2024.06.24.(월) ~2024. 12. 23(월) 운영종료일 기준)
1. 목적
우리 대학 5대 핵심역량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우수 교양 교과목을 발굴 및 공유
2. 공모대상
2024학년도 교양 교과목을 수강한 재학생 (※ 단, 휴학생 제외)
3. 공모기준
2024학년도 인덕대학교 교양 과목에 한함 (※ 단, K-MOOC, 학점교류강좌, 학과교양 제외)
4. 공모일정 (★기간연장★)
일정 | 구분 | 내용 |
2024. 09. 30. ~ 11. 04. | 공모접수 | LENS 시스템 내 비교과 프로그램 신청 |
2024. 11. 05. | 1차심사 | 교육혁신센터 서류심사 |
2024. 11. 05. ~ 11. 06. | 최종심사 | 교양교육과정위원회 심사 |
2024. 11. 07. | 공모작 및 결과발표 | LENS 및 종합정보시스템 공지 및 개별 안내 |
2024. 11. 14. | 시상 및 성과공유회 | 공모전 시상 및 수상자 PT 진행 |
2024. 11. | 시상급 지급 | 11월 중 별도 안내 |
※ 추진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5. 공모방법
① LENS 시스템 '2024학년도 제5회 나를 성장시킨 인생 교양 수강 후기 공모전' 프로그램 신청
③ 신청서류 일체 [붙임1],[붙임2] 작성 (영상공모시 동영상 파일 업로드)
④ 활동 게시판 업로드 (파일명은‘학과_학번_이름’으로 제출)
⑤ LENS 만족도 조사
6. 제출서류
① [붙임1] 제5회 나를 성장시킨 인생 교양 수강 후기 공모전 참가 신청서
② [붙임2] 제5회 나를 성장시킨 인생 교양 수강 후기 공모전 원고
※ 영상 공모시 활동게시판에 영상파일 업로드
7. 에세이 작성 / 영상 제작 내용
· 공모주제: 나를 성장시킨 인생 교양 교과목 수강 후기
· 작성항목
① 나의 인생 교양 교과목 소개
② 인생 교양 교과목으로 선정한 이유
③ 인생 교양 교과목을 통한 나의 성장 이야기
④ 강의 수강 후 나의 계획
※ 위 항목에 따라 구체적으로 에세이 작성 / 영상제작
8. 에세이 작성 / 영상제작 안내
에세이 작성 | 영상제작 | ||
분량 | A4, 2페이지 이상 에세이 형식으로 자유롭게 작성 | 작성내용 | 동영상 설명 및 썸네일, 영상 캡쳐본 등 [붙임2]파일 1페이지 이내 원고 작성 |
형식 | 한글 문서(hwp, hwpx) | 영상구성 | 작성항목을 준수하여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1분 ~ 3분이내 동영상으로 자유롭게 구성 |
본문 | 맑은 고딕 11pt, 줄 간격 160% | ||
여백 | 위 15, 머리말 15, 왼쪽 20, 오른쪽 20, 꼬리말 15, 아래쪽 15, 제본 0 | 제출형식 | AVI, MP4 등 일반적으로 활용되는 영상 파일형식 |
표 여백 | 위 5, 아래 5, 왼쪽 5, 오른쪽 5 | 크기 | 해상도 HD급 (1280×720) 이상 (FHD,UHD) 등 |
※작성 / 영상 제작에 관한 내용·안내 기준은 [붙임 2] 작성양식 파일에 자세히 안내되어 있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 참여혜택
후기 제출 시 비교과 프로그램 학습시간 4시간 인정 및 마일리지 60점 지급
(단, 성의없이 제작된 작품, 작성 내용·안내 기준에 미충족 된 에세이는 비교과 프로그램 이수 및 마일리지 지급 대상에서 제외)
10. 시상내역: 총장상 시상 (총 10명)
훈격 | 구분 | 인원 | 시상금 |
인덕대학교 총장상 | 대상 | 1 | 500,000원 |
최우수상 | 2 | 각 300,000원 | |
우수상 | 3 | 각 200,000원 | |
합계 | 6 | 1,700,000원 |
※ 상금에서 세금(22%)을 제외한 금액으로 지급 됩니다.
※ 상금에서 세금이 제외된 금액으로 지급이 됩니다.
11. 심사기준
심사항목 | 심사내용 |
충실성 (40) | - 강의에 대한 전반적인 과정 (학습목표, 수업방식, 학습활동 등) 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기술하였는가? |
- 강의 선정 요인과 내용을 명확하게 기술하였는가? | |
- 수업 과정에 참여하는 자신의 태도와 노력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였는가? | |
- 강의를 통해 부여받은 동기와 그를 통한 자신의 변화 (학습태도, 대학생활, 가치관, 역량함양, 진로 설계 등) 의 긍정적인 변화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였는가? | |
적합성 (30) | - 공모전 취지에 부합한 내용인가? |
- 항목에 따라 체계적으로 기술하였는가? | |
- 적절한 예시나 사례를 가지고 기술하였는가? | |
기대효과 (20) | - 다른 학생들에게 학습 동기를 유발할 수 있는 내용인가? |
- 다른 학생들에게 우리 대학 5대 핵심역량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내용인가? | |
완성도 (10) | - 의도하고자하는 내용을 완성도 있게 구성하였는가? |
- 공모전 작품 내용이 창의적으로 구성하였는가? |
12. 유의사항
- 1인당 1과목만 신청 가능 (개인별 신청만 가능, 팀 단위 신청 불가)
- 2024학년도 개설 교과목에 한하며, 작성한 교과목을 수강한 사실이 없을 시 사전 안내 없이 심사대상에서 제외함
(※ 단, K-MOOC, 학점교류강좌, 학과교양 제외)
- 접수된 공모작이 적거나, 우수작품이 없을 경우 시상 규모를 축소하여 시상할 수 있음.
- 응모작품은 반환하지 않고 공모자는 공모와 동시에 저작물 이용을 허락한 것으로 간주하며, 추후 주제와 교과 운영내용 등 수상작의
교육, 자료, 홍보목적으로의 활용을 위한 사용 권한은 인덕대학교로 귀속됨
- 미발표된 창작물 및 타 공모전에서 수상경력이 있는 작품 불가함
(추후 저작권 분쟁 발생 시 법적 책임은 응모자가 부담)
- 당선 후 부정 사실 적발 시 수상과 상금은 환수되며, 관련된 모든 책임은 당사자가 부담함
- 공모전 일정은 변경될 수 있고, 변경 시 종합정보시스템 학생공지 를 통해 공지함
- 응모자는 공모지침을 충분히 숙지하고 이를 준수해야 하며, 지침을 준수하지 않은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심사대상에서 제외함
- 수상자는 추후 성고공유회 참석 및 PT 발표 필수
13. 문의: 교육혁신센터 ☎. 02-950-7162
프로그램 후기
- 번호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운영기간 주역량 작성자 작성일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