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과활동

2024학년도 내가 디자인하는 교양 교과목 공모전

  • inodain3102@induk.ac.kr
  • 02-950-7162
  • LENS시스템
학생들이 수강하고 싶은 교양 교과목을 설계 및 기획한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인정시간마일리지
4시간60점

*2024-2학기 실적 인정(2024.06.24.(월) ~ 12.23.(월)운영종료일 기준) 


1. 목적

① 학생들의 수요를 반영하여 교과목을 개발함으로써 교양교과목 다양성 추구

② 우리 대학 교양 교육목표 달성 및 5대 핵심역량 함양을 통한 인재상 실현 


2. 공모분야

· 기초교양(사고와표현, 의사소통, 정보문해, 수학및기초과학) 영역

· 소양교양(신체적체험, 정서적체험, 사회적체험) 영역

교양영역세부영역
기초교양사고와표현
의사소통
정보문해
수학및기초과학
소양교양신체적체험
정서적체험
사회적체험

※ 기존 교과목과 유사하거나, 전공과 흡사한 교과목 지양


3. 공모기준

· 인덕대학교 핵심역량에 부합하며 기존 과목과 유사하지 않는 교과목을 기준으로 함


4. 공모대상

· 전체 재학생 (3명 이하의 팀) ※ 휴학생 참여 불가


5. 공모일정

구분일정비고
참가 신청 접수
2024.09.16. ~ 10.20.
LENS 시스템 내 신청
1차 심사
2024.10.21. ~ 10.22.
교육혁신센터 서류 심사
2차 심사
2024.10.23. ~ 10.29.
재학생 온라인 투표 진행
3차 심사
2024.10.30. ~ 11.05.
교양교육과정위원회 심사
수상자 발표
2024.11.07.
종합정보시스템 내 공지 및 개별 안내
성과공유회 실시
2024.11.14.
공모전 시상 및 수상자 개별 PT진행(시상자 필참)


6. 공모방법

 LENS 시스템 접속

② '2024학년도 내가 디자인하는 교양 교과목 공모전' 비교과 프로그램 신청

③ 첨부파일 작성

④ 활동 게시판 업로드(파일명 '학과_학번_이름'으로 제출)

⑤ LENS 만족도 조사


7. 제출서류

① [붙임1] 2024학년도 내가 디자인하는 교양 교과목 공모전 신청서

② [붙임2] 2024학년도 내가 디자인하는 교양 교과목 공모전 제안서

③ [붙임3]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자료 활용 동의서

④ [붙임4] 교과목 소개 포스터


8. 작성 규격

① [붙임2] 2024학년도 내가 디자인하는 교양 교과목 공모전 제안서

형식: 한글문서(hwp, hwpx)

본문: 함초롱바탕 10pt, 줄간격 160%, 용지여백 편집 금지, A4 3장 이내의 분량으로 작성

② [붙임4] 교과목 소개 포스터

교과목 소개 포스터의 경우 [붙임4]의 예시를 참고하여 A3 세로 사이즈(297*420) 1장 이내의 자유형식(ai, hwp, ppt등) 으로 제작 가능하며, 최종 업로드는 JPEG 형식으로 업로드


작성 내용·작성 규격은 [붙임4] 파일에 자세히 안내되어 있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 참여혜택: 공모 시 비교과 프로그램 학습시간 4시간 인정 및 마일리지 60점 지급

(단, 성의없이 작성된 제안서 및 작성내용·작성규격에 미충족 된 제안서 및 신청서는 비교과 프로그램 이수 및 마일리지 지급 대상에서 제외)


10. 시상내역: 인덕대학교 총장상 및 시상 총 6명(팀)

훈격구분인원시상금
인덕대학교
총장상
대상1명(팀)1,000,000원
최우수상2명(팀)각 700,000원
우수상3명(팀)각 300,000원
합계6명(팀)3,300,000원

※ 상금에서 세금(22%)을 제외한 금액으로 지급 됩니다.

※ 지원 현황에 따라 시상 규모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11. 심사기준

심사항목배점심사내용
적합성
(40)
10교양영역 목표 및 교과목 교육목표 달성에 부합되는 내용으로 강의계획이 체계적으로 구성되었는가?
10우리대학 핵심역량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가?
10강의실, 예산 등 현실적 여건을 고려한 제안으로 실제 수업이 가능하가?
10학생의 사회의 최근 수요 및 정서와의 부합하는가?
창의성
(30)
15교과목 내용이 참신하고 차별성이 있는가?
15학생들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가?
공유확산성
(30)
15앞으로 교양 교과목 홍보 및 활용에 적합한가?
15향후 지속적으로 수업이 개설될 수 있는가?


12. 유의사항

· 팀 중복 및 복수 제안 불가능 (1인 1과목 또는 1팀 1과목으로 제한)

· 우리대학 수업환경 및 수업형태(수강인원 최대 40명, 빔프로젝터, 컴퓨터실, 대면수업)를 고려하여 교과목 개발

· 기존에 개설되어 있는 교과목과 동일 교과목은 지양

· 접수된 공모작이 적거나, 우수작품이 없을 경우 시상 규모를 축소하여 시상할 수 있음.

· 공모자는 공모와 동시에 저작물 이용을 허락한 것으로 간주하며, 추후 주제와 교과 운영내용 등 수상작의 교육, 자료, 홍보목적으로의 활용을 위한 사용 권한은 인덕대학교로 귀속됨

· 공모작은 저작권 등 법적 문제가 없어야 하며, 이와 관련된 분쟁은 출품자(출품팀)에게 모든 책임이 있음.

· 다른 공모전에 참가하여 수상한 작품이나 표절로 판명된 작품은 무효처리되며 상금은 반환됨

· 접수된 서류는 일체반환하지 않으며, 접수 후 열람 및 추가 서류 제출 불가

· 기존 교양 교과목의 강의 계획서는 차세대종합정보시스템(https://idu.induk.ac.kr/index.do)에서 확인 가능

· 수상자는 추후 성과공유회 참석 및 PT 발표 필수


13. 문의: 교육혁신센터 ☎. 02-950-7162

프로그램 후기
  • 번호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운영기간 주역량 작성자 작성일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마일리지 신청기간 신청현황
  • 2024학년도 내가 디자인하는 교양 교과목 공모전

    ~

    60 부터
    까지

    0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