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과활동

[혁신사업] 2024학년도 글로벌전공융합팀별프로젝트(하계)

  • 전체 학생
  • 전체 학년/전체 성별
  • 전체 학과
  • inojsm2724@induk.ac.kr
  • 02-950-7046
  • 미국,유럽,오세아니아,아시아
[혁신사업]2024학년도 글로벌전공융합팀별프로젝트(하계)
가. 사업명 :[혁신사업]2024학년도 글로벌전공융합팀별프로젝트(하계)
나. 사업목적 : 재학생 전공역량을 고려한 융합 팀 구성으로 주제 선정 및 프로젝트 계획 및 수행으로 전공역량 강화 및 해외 취·창업 방향성 제시를 통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향상 및 해외 취·창업 가능성 향상 도모
다. 장소 : 미국, 유럽, 오세아니아, 아시아
라. 참여인원 : 총 20명
마. 사업일정 : 2024년 5월 ~2024년 8월
바. 기대효과 :
- 전공융합 프로젝트 수행을 통한 글로벌 취·창업 역량 강화
- 전공 기술 역량 향상 및 창의력 향상
-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역량 강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마일리지
인정시간
9015

*2024-2학기 실적으로 인정(운영종료일기준 2024.06.24.(월)~2024.12.23.(월))


■ 사업개요

목적 : 재학생 전공역량을 고려한 융합 팀 구성으로 주제 선정 및 프로젝트 계획 및 수행으로 전공역량 강화 및 해외 취·창업 방향성 제시를 통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향상 및 해외 취·창업 가능성 향상 도모


구분

내용

현지 프로그램 운영 기간

하계 : 2024년 07월 15일(월) - 07월 31일(수)

방문 국가

미국/유럽/오세아니아/아시아

학생 참가 대상

본교 재학생

※ 본 대학 및 현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학생 선발

일정

내용

비고

5월 21일(화) ~ 5월 30일(목)

학생 모집 공고 및 지원서 접수

5월 31일(금)

1차 서류 심사

모집 인원의 2배수 합격

6월 3일(월)

1차 서류 심사 발표

개별 안내 및 인덕대학교 포털시스템(학생공지), 대학혁신사업단 홈페이지 게시

6월 4일(화)

발표 및 면접 심사

팀별 대면 발표 심사(3분 이내)

6월 7일(금)

최종 합격팀 발표

개별 안내 및 인덕대학교 포털시스템(학생공지), 대학혁신사업단 홈페이지 게시

※ 상기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학생 선발인원 : 20명

방문 국가

학기별 선발인원(팀)

미국, 유럽, 오세아니아

8명(2팀)

아시아

12명(3팀)

※ 선발인원은 학생 참여인원에 따라 조정될 수 있으며 방문 국가 간 선발 팀 수 조정될 수 있음


- 선발 자격

1) 본교 재학생으로 학점 평점 3.0 이상인 자(1학기(하계) : 1학년 신청예외, 2학기(동계) : 1학년 신청가능)

2) 평소 품행이 바르고 해외 프로그램 수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3) 사전교육 일정에 모두 참여 가능한 자(사전교육 불참할 경우 탈락)

4) 방문 국가의 외국어 및 영어 회화 가능자(팀별 1명 이상)

* 전공심화과정 재학생 및 정규과정 유학생 참여 가능

* 선발된 학생은 사전교육 기간 내 IDU GLOBUS 비교과 프로그램 수강 후 소감문 제출해야 함(필수과목 2개, 선택과목 1개)


- 제출 서류

1) 참가 신청서 (소정 양식) 및 구글폼 작성(https://forms.gle/5EgEn3xd6WqTxcPU7)

2) 프로젝트 제안서

- 규격 : 표지 제외 5페이지(A4)

- 인쇄물 1부, 파일(PPT, PDF, HWP 등) 1부 메일 제출

* 이메일 : inojsm2724@induk.ac.kr

3) 성적증명서 - 은봉관 L층 무인발급기

4) 외국어 증명서 사본 (소지자에 한함)

5) 서약서 및 개인정보활용동의서 (소정 양식)


- 방문 국가 및 팀 구성 방법

구분

주요 내용

프로젝트 주제

전공융합 및 전공 연계성을 고려하여 제시된 주제에 따른 아이디어 선정(3가지 주제 중 자유 선택)


연번

구분

1

환경(Environment) : 탄소 중립 및 환경을 위한 글로벌 취·창업 아이디어

2

사회(Social) : 글로벌 지역상생/협력을 위한 아이디어

3

지배구조(Governance) : 윤리 경영, 국민/학생 등 신뢰를 위한 아이디어


방문 국가 및 지역(도시), 방문 기간

국가

미국

지역

(도시)

뉴욕, 로스엔젤레스, 워싱턴D.C 등

방문

기간

프로젝트 수행기간 내

9박 10일

유럽

영국(런던), 프랑스(파리), 독일 등

오세아니아

호주

아시아

일본, 싱가포르, 홍콩, 대만 등

4박 5일

팀 구성 안내 및 방법

- 팀 구성 : 2개 학과 학생들이 융합하여, 4인으로 자체 구성

- 팀 역할 구성 : 팀장, 총무, 기획, 제작

- 팀명 : 프로그램의 특성 및 팀 주제를 최대한 반영하여 지정

팀별 프로젝트 제안서

작성 방법

- 제안서 분량(규격) : 표지 제외 5페이지(A4)

주제 선정 이유 및 프로젝트 아이디어 소개 등

현지 방문 장소와 프로젝트 아이디어의 연관성

- 프로젝트 제안서 작성 시 아래 항목 방문 계획 필수

1. 해외 트렌드 체험 및 박람회 참관 등 수행 기간 중 4곳 이상 방문 필수

2. 전공 관련 연구소, 기업, 대학, 정부·공공기관 등 수행 기간 중 2곳 이상 방문 필수

유의사항

- 관광 및 단순 방문 목적의 내용은 서류심사에서 제외

- 특별한 사유 없이 사전교육에 불참한 경우, 선발에서 제외

- 선발 확정 후 방문 국가 및 지역 변경 불가

- 귀국 후 5일 이내 결과보고서 제출 및 만족도 조사 참여, 귀국보고회 참가 필수


- 학생 선발 기준

구분

심사기준

배점

심사위원

1차

서류심사

• 프로젝트의 필요성 및 목표설정

10

국제교류원장 및 국제교류팀

내 구성

• 프로젝트 주제에 따른 방문 국가 선정의 적절성

10

• 수행계획서의 전공융합 주제 창의성 및 전공 연계성

20

소 계 (A)

40

2차

발표 면접 심사

• 프로그램 참여 의지 및 품행 및 태도

10

국제교류원장 및 국제교류팀

내 구성

• 프로젝트 수행 목표의식 및 발전가능성

10

• 프로젝트 주제 실현 가능성

20

• 프로젝트를 수행을 통한 해외 취·창업 가능성

20

소 계 (B)

60

합 계 (A+B)

100


■ 지원금

- 국가별 기준에 따라 지급하며, 지원비 항목은 항공비·숙박비·해외여행보험비·비자비만 포함(기타 비용은 본인이 부담)

연번

국가

도시

1인당 지원금

선발인원(팀)

1

미국

뉴욕, 로스엔젤레스, 워싱턴D.C 등

2,000,000

8명(2팀)

유럽

영국(런던), 프랑스(파리), 독일, 스페인 등

오세아니아

호주

2

아시아

일본, 싱가포르, 홍콩, 대만 등

800,000

12명(3팀)

※ 사업 운영 및 참여 인원에 따라 각 항목 간 지원금 조정될 수 있음

지급방법 : 학생 본인 직접 지급(2회 분할 지급)


■ 프로그램 일정

구분

교육내용

일시

교육시간

사전

설명회

프로그램 내용, 지원 및 수행 방법, 지원금 범위, 방문 국가, 수행프로그램 유의 사항 등

5월 27일(월) 17:00

사전교육

오리엔테이션

6월 11일(화) 17:00

2

프로그램 목적 교육 및 팀별 프로젝트 주제 발표

6월 13일(목) 17:00

2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 및 안전교육

6월 18일(화) 17:00

2

전공융합 팀별 프로젝트 수행 계획 상세 작성 및 팀별 피드백1

6월 20일(목) 17:00

2

전공융합 팀별 프로젝트 수행 계획 상세 작성 및 팀별 피드백2

6월 25일(화) 17:00

2

전공융합 팀별 프로젝트 수행 계획 상세 작성 및 팀별 피드백3

7월 2일(화) 17:00

2

팀별 프로젝트 수행계획보고회

7월 9일(화) 17:00

2

팀별 현지 프로젝트 수행

현지일정

7월 15일(월)~7월 31일(수)

24

결과보고 및 성과공유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및 팀/개인별 결과보고서, 수행 결과물 제출

8월 7일(수)

4

결과보고 및 귀국보고회

8월 13일(화)

2

합 계

44


※ 현지 프로젝트 기간 교육 시간은 필수 방문지별 4시간으로 함

※ 사업 운영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 교육 이수자 비교과 시간 및 마일이지 제공


구분

세부내용

비고

교육이수조건

사업 전체 교육 시간(44시간) 중 85%(38시간) 이상 참여

이수증 발급

비교과 프로그램 이수시간 및 마일리지

교육이수자 비교과 프로그램 이수 80시간 및 마일리지 90점


■ 결과보고 및 성과공유

결과보고 및 귀국보고회, 팀/개인별 결과보고서 제출


구분

세부내용

비고

결과발표회

전공융합 팀 프로젝트 수행내용 및 주제를 담은 수행 결과발표 진행

팀/개인별 결과보고서

프로그램 참여 전반의 내용을 담은 팀/개인별 결과보고서 제출


- 성과공유 영상 및 결과보고 책자 제작


구분

세부내용

비고

영상

팀별 프로젝트 수행 과정 및 결과를 담은 영상 제작 및 유튜브 및 홈페이지 업로드를 통한 성과공유

결과보고 책자

사업 결과보고 및 참여학생 결과보고서, 프로그램 참여 만족도 등

책자 제작을 통한 성과 공유


프로그램 후기
  • 번호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운영기간 주역량 작성자 작성일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마일리지 신청기간 신청현황
  • [혁신사업] 2024학년도 글로벌전공융합팀별프로젝트(하계)

    ~

    90 부터
    까지

    19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