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과활동

2023 글로벌 인덕 리더스쿨

  • 전체 학생
  • 전체 학년/전체 성별
  • 전체 학과
  • space6@induk.ac.kr
  • 02-950-7106
  • 인덕대학교 및 일본
글로벌리더십향상프로그램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마일리지
인정시간
9081

* 2023-2학기 실적으로 인정


1. 추진배경

가. 국가간 문화교류를 통한 글로벌 마인드를 갖춘 21세기형 글로벌 인재 양성 필요

나. 국제화 시대 요구에 부합하는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글로벌 역량 비교과 프로그램 활성화 및 외국대학 학생 교류 확대 요구

다. 글로벌 소통역량을 기반으로 글로벌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 시행 필요

■ 사업필요성 및 목적 (인덕대학교 중장기발전계획 및 혁신지원사업 연계)

가. 해외 취업 가능성 발굴 및 글로벌 리더십 능력향상

나. 대학생활 만족도 향상을 위한 대학생활적응 비교과 프로그램 강화

다. 대학혁신지원사업 학생행복혁신지표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2. 사업개요

가. 혁신지원사업 세부과제 : 글로벌 역량강화프로그램 활성화



구분

글로벌 인덕 리더스쿨

목적

글로벌리더십향상

사업기간

2023년 3월~7월

현지 프로그램운영기간

2023년 6월30일(금)~7월7일(금), 7박 8일

대상국가

일본

학생참가대상

재학생 및 학생자치단체 정·부의장

학생참가인원

64명

인솔자

10명 (학생처장 및 교직원 조별 인솔자)

소요예산

169,581,590원


3. 학생 및 인솔자 선발

가. 학생선발 인원 및 선발 방법 : 총 64명

구분

선발인원

선발방법

비고

학과추천

31명

- 학과 재학생으로 직전학기 백분위 80점 이상

(신입생 성적기준 없음)

- 학교 및 학과 기여도, 성적, 품행들을 고려하여

학과 자율 선발

- 사전교육일정에 반드시 참석이 가능한 학생으로

선발

학과공문추천

학생처선발

29명

- 재학생으로 직전학기 성적 백분위 80점 이상

(신입생 성적기준 없음)

- 사전교육 및 현지 프로그램 일정에 모두 참여

가능한 학생

- 성적, 봉사실적, 자치단체 활동 실적 등을 종합 하여 선발

학생공지사항 공지 후 신청 및 선발

학생자치단체

의·부의장

4명

총학생회회장, 부회장 / 대의원회 회장, 부회장



4. 프로그램 교육

가. 교육 일정

구분

교육내용

일시

교육시간

장소

비고

기초교육

오리엔테이션 및 팀 작성

5월26일(목)13:00~14:00

1시간

은봉관

대회의실

학생행복

지원팀

리더십

트레이닝

관계형성프로그램

5월31일(화)17:30~21:30

4시간

연지스퀘어

다목적홀

외부전문가 및 사업담당자

리더십향상 프로그램

6월7일(화)17:30~21:30

4시간

연지스퀘어

다목적홀

외부전문가 및 사업담당자

현지일정

사전교육

방문국의 역사, 문화 특강 및 안전교육

인권침해,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6월9일(목)12:00~14:00

2시간

은봉관

대회의실

학생행복

지원팀

인솔자 교육

6월10일(금)12:00~14:00

2시간

학생처 회의실

학생행복

지원팀

팀별 프로젝트 작성

각 팀별 프로젝트에 따른 일정 작성

수시

각조

인솔자

취 창업, 진로개발 연계교육 및 조별발표

7월5일(화)14:00~16:00

2시간

은봉관

대회의실

학생행복

지원팀 및 여행사

현지일정

팀별 프로젝트 진행

7월6일(수)~12일(화), 5박7일간

7일(48시간)

현지

학생행복

지원팀

결과발표

및 성과공유

팀별 프로젝트 결과 발표

7월10일(일) 20:00~22:00

2시간

현지 회의실

학생행복

지원팀

교육성과만족도조사 및 보고서 제출

7월 15일(금) 까지

개별

참여학생

성과공유 및 확산

추후일정

학생행복

지원팀

교육시간 합계81시간

※ 학사일정 및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나. 기초교육 (기시행)

구분

세부내용

비고

교육내용

■ 오리엔테이션 및 팀작성

- 참여학생 명단 확인

- 프로그램 목적 및 교육일정

- 프로그램 진행과정 및 결과보고서 작성 방법

-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 관련 백신접종

- 팀작성 및 팀별 인원 확인

교육일정

4월27일(목), 17:00~19:00 (2시간)

장소

은봉관 대회의실

참석인원

64명

참여학생

다. 리더십 트레이닝

1) 개요

구분

세부내용

비고

교육내용 및 일정

관계형성 프로그램

5월18일(목)18:00~22:00

(4시간)

외부전문가 및 사업 담당자

리더십향상 프로그램

5월25일(목)18:00~22:00 (4시간)

장소

연지스퀘어 다목적홀

참석대상

64명

참여학생

2) 세부 교육 내용

구분

세부내용

비고

관계형성 프로그램

- 마음의 벽 허물기

- 소통과 커뮤니케이션

- 팀내 조직 구성

- 문제해결을 위한 팀워크와 소통

- 조직문화 형성

리더십향상 프로그램

- 전략적 의사결정 및 목표달성 책임과 역할 인식

- 나의 희생(배려)을 통한 공동체 의식 강화

- 성과 향상을 위한 자율적 마인드 향상

- 목표에 대한 진취적인 도전의식 강화

- 변화에 대한 문제해결 능력 향상

라. 현지일정 사전교육

1) 방문국의 역사, 문화 특강 및 안전교육 / 인권침해,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구분

세부내용

비고

교육내용

■ 방문국의 역사, 문화 특강 및 안전교육

- 일본의 역사와 문화

- 현지에서 팀 프로젝트 진행시 유의 할 점

- 교통, 생활, 음식 등 사업 전반 안전교육

■ 인권침해, 성희롱 · 성폭력 예방교육

- 사업 참여 인원 간 인권침해 예방교육

- 사업 참여 인원 간 성희롱 · 성폭력 예방교육

- 현지에서의 관련 교육

방문국의 역사, 문화 특강 및 안전교육

– 해당업체 교육

인권침해,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

- 동영상 교육

교육일정

6월8일(목)18:00~20:00 (2시간)

장소

은봉관 대회의실

참석대상

73명

참여학생+인솔자

2) 인솔자교육

구분

세부내용

비고

교육내용

■ 학생인솔지도 교육

- 각 팀별 인원구성 및 팀 프로젝트 구성 지도

- 일정 중 안전지도 (비상연락체계 포함)

- 인권침해,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 팀원 간 분쟁 발생 시 의사소통 방법

- 팀 프로젝트 완성을 위한 학생지도

사업 담당자

교육일정

6월8일(목)12:00~14:00 (2시간)

장소

학생처 회의실

참석인원

9명

인솔자

3) 팀별 프로젝트 작성 및 취 창업, 진로개발 연계교육 및 조별발표

구분

세부내용

비고

교육내용 및 일정

팀별 프로젝트 작성

각 팀별 자율일정

취 창업, 진로개발

연계교육 및 조별발표

6월27일(화)14:00~16:00

세부교육내용

■ 팀별 프로젝트 작성

- 각 팀별 인솔자 지도하에 팀별 프로젝트 컨셉 확정

- 팀원간의 토의, 합의 과정으로 팀별 프로젝트 완성

- 현지 사정 등을 고려하여 안전 계획 수립

■ 취 창업, 진로개발 연계교육 및 조별발표

- 팀 프로젝트 진행시 취·창업, 진로개발 연계 컨셉 설정

- 팀원간 역할 분배로 원활한 프로젝트 진행

- 완성된 팀별 프로젝트 계획서 발표

팀별 프로젝트 작성은 팀별 자율 일정으로 작성

장소

은봉관 대회의실

참석대상

73명

참여학생+인솔자



라. 현지일정






일자

장소

프로그램 일정

비고

제1일/ 6월30일(금)

인덕대

후쿠오카

인덕대 출발

인천공항-후쿠오카 이동

다자이후텐만궁 견학

호텔 체크인 후 팀별 프로젝트

퀸테사호텔

후쿠오카 코믹앤북스

제2일/ 7월1일(토)

후쿠오카-벳부

벳부-오사카

호텔 체크아웃

팀별 일정 후 키타큐슈로 이동

페리 탑승하여 오사카 이동

한큐페리

제3일/ 7월2일(일)

오사카 및 간사이 일대

오사카 도착 후

오사카성, 파나소닉퍼블릭센터, 박물관 견학

호텔 체크인 후 팀별 프로젝트

오사카프라자호텔

제4일/ 7월3일(월)

오사카 및 간사이 일대

팀별 프로젝트

오사카프라자호텔

제5일/ 7월4일(화)

오사카 및 간사이 일대

팀별 프로젝트 및 문화탐방

오사카프라자호텔

제6일/ 7월5일(수)

오사카 및 간사이 일대

팀별 프로젝트

오사카프라자호텔

제7일/ 7월6일(목)

오사카 및 간사이 일대

팀별 프로젝트

팀별 프로젝트 결과발표회 (18:30~21:30)

- 각팀 별 프로젝트 결과 발표회

오사카프라자호텔

제8일/ 7월7일(금)

오사카-인덕대

호텔 체크아웃

공항 이동 및 출국

인천공항 도착 및 학교 이동 / 해산














※ 1. 현지 기업체 방문 협의 중

2. 코로나19 방역 상황 등 사정에 의해 변경 될수 있음

마. 결과발표 및 성과공유

1) 결과발표회 및 보고서 제출

 

 

구분

세부내용

비고

교육내용 및 일정

팀별 프로젝트 결과발표회

7월6일(목) 18:30~21:30

(3시간)

일본 현지 진행

교육성과만족도조사 및 보고서 제출

7월 14일(금) 까지

팀별, 개인별 결과보고서 제출

장소

 현지 호텔 세미나실

참석대상

73명

참여학생+인솔자

2) 성과공유

구분

세부내용

비고

사업성과 책자 제작

및 배부

사업결과보고 및 학생보고서, 교육성과 만족도 등

사업 성과 보고서 작성 및 배부

추후

바. 교육이수조건 및 비교과시간, 마일리지 제공

구분

세부내용

비고

교육이수조건

사업 전체 교육시간 (81시간)중 85%(69시간) 이상 참여 학생

이수증 발급

비교과시간 / 마일리지

교육이수자 비교과81시간 및 마일리지 90점


프로그램 후기
  • 번호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운영기간 주역량 작성자 작성일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마일리지 신청기간 신청현황
  • 2023 글로벌 인덕 리더스쿨

    ~

    90 부터
    까지

    63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