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과활동
스마트경영·비서학과 뉴스레터 제작 기획
- #스마트경영·비서학과#비교과#뉴스레터#뉴스레터편집팀#뉴스레터동아리#동아리#비교과프로그램#스마트경영·비서학과뉴스#스마트경영·비서학과뉴스레터
- 전체 학생
- 전체 학년/전체 성별
- 전체 학과
-
인성·예술 교양
-
iasj12117@induk.ac.kr
-
02-950-7780
-
인덕대학교 스마트경영·비서학과
자기주도(주도성, 책임감), 의사소통, 대인관계, 배려, 포용, 종합적사고, 창의적사고, 지식정보활용, 기술활용 능력 배양
학과홍보, 재학생 소속감 증진, 신입생 모집 및 예비 신입생 대상 학과안내자료로서 활용도가 높은 비서학과 뉴스레터 제작(기획, 취재, 기사작성, 편집, 인쇄 등) 관련 제반활동을 통한 우리대학 핵심역량의 종합적 개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세부내용
마일리지 | 인정시간 |
90 | 15 |
* 2023-2학기 실적으로 인정(2022.12.22(목)~2023.06.23(수), 운영종료일기준)
* 스마트경영·비서학과 뉴스레터 제작 기획
- 2008년 학과 창립 10주년 홈커밍 데이 기념 파일럿 버전으로 발간되었던 학과 소식지가 이후 매년 1회 정기발간(21년 14호 발간)
- 이후 예비 신입생 및 고교대상 학과 홍보활동, 재학생 소속감 증진, 졸업생 동향파악 등 학과의 연간사업활동에 대한 기록매체로 자리매김
- 1, 2, 3학년 뿐 아니라 전공심화 4학년까지 참여하여 뉴스레터 발간을 위한 기획, 취재, 기사작성, 편집 및 인쇄 작업 수행
- 지도교수 총괄감독하에 고학년 편집장이 주도적으로 전 과정을 관리
- 논리적 작문능력 실습, 기사 선정 및 배치 결정하는 과정을 통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리더쉽, 인간관계 실습, 취재과정에서 요구되는
매너와 에티켓, 기사편집을 위한 온라인 문서편집능력 등 스마트경영비서학과에서 학습하는 다양한 교과목을 실전에 적용해보는
종합적 실습활동
* 프로그램 내용
1. 수강인원: 재학생 중 10명 내외
2. 신청기간: 4월
3. 신청방법: JJAM신청->핵심역량진단실시
4. 하위역량: 기술활용/창의적 사고
5. 수업장소 및 기간: 은봉관 학과 강의실(402, 407, 409, 410), 교수연구실 또는 교내 회의진행가능 장소 중 모임일정이 정해 진후 확정해 진행
6. 교육목적 및 내용: 학과 뉴스레터 제작활동에 참여해 대학 및 학과 소속감, 성취감 증진을 통한 참여학생 역량강화 및 종합 만족도 증진
7. 이수시간 인정 및 마일리지 지급 조건:
-2학기 12월까지 뉴스레터 인쇄용 pdf 작성완수
-1학기: 올해 뉴스레터 작성방향을 위한 기획방향 수립 및 업무팀 구성
* 추진 일정
1. 1차 회의(9주차 기간 중): 구성원간 상견례 및 업무팀 구성
2. 이후 회의(2~3주 간격으로 진행예정: 기사꼭지선정, 취재방식, 업무 분담
* 기대 효과
-학교 및 학과에서 발생하는 주요행사, 소식 등을 기사로 제작하는 과정을 통해 사무관련 전공자로서 관련 역량 향상도모
-선후배 재학생간 상호작용을 활성화 하므로서 대학생활 및 학교생활 적응도 향상 및 종합 만족도 증진 기대
-최종 인쇄물 뉴스레터 발간을 통한 성취감 및 스펙쌓기 효과 기대
프로그램 후기
- 번호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운영기간 주역량 작성자 작성일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