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과활동
2022 글로벌 인덕 리더스쿨
- 전체 학생/대학원생
- 전체 학년/전체 성별
- 전체 학과
-
인성·예술 봉사·리더십
-
space6@induk.ac.kr
-
02-950-7106
-
인덕대학교 및 태국 방콕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세부내용
마일리지 | 인정시간 |
90 | 65 |
* 2022-2학기 실적으로 인정(2022.06.23(목)~12.21(수), 운영종료일기준)
1. 사업필요성 및 목적 (인덕대학교 중장기발전계획 및 혁신지원사업 연계)
가. 국가간 문화교류를 통한 글로벌 마인드를 갖춘 21세기형 글로벌 인재 양성
나. 국제화 시대 요구에 부합하는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글로벌 역량 비교과 프로그램 활성화 및 외국대학 학생 교류 확대
다. 글로벌 소통역량을 기반으로 글로벌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 시행
라. 해외 취업 가능성 발굴 및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능력 향상
마. 대학생활 만족도 향상을 위한 대학생활적응 비교과 프로그램 강화
바. 대학혁신지원사업 학생행복혁신지표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2. 사업개요
가. 혁신지원사업 세부과제 : 글로벌 역량강화프로그램 활성화
나. 사업개요
구분 | 글로벌 인덕 리더스쿨 (구) 글로컬세계문화교육기행 |
목적 | 글로벌리더십향상 |
사업기간 | 2022년 5월~8월 |
현지 프로그램운영기간 | 2022년 7월6일(수)~7월12일(화), 5박 7일 |
대상국가 | 태국 |
학생참가대상 | 재학생 및 학생자치단체 정·부의장 |
학생참가인원 | 64명 |
인솔자 | 9명 (학생처장 및 교직원 조별 인솔자) |
소요예산 | 141,000,000원 |
3. 학생 및 인솔자 선발
가. 학생선발 인원 및 선발 방법 : 총 64명
구분 | 선발인원 | 선발방법 | 비고 |
학과추천 | 30명 | 학과에서 학과기여도 등을 고려, 추천하여 공문제출 | 학과공문추천 |
학생처선발 | 30명 | 학생 직접 신청 후 학과별 인원 안배, 학생자치단체 경력, 직전학기 성적, 비교과 및 봉사활동 실적, 신청서 내용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 | 학생공지사항 공지 후 신청 및 선발 |
학생자치단체 의·부의장 | 4명 | 총학생회회장, 부회장 / 대의원회 회장, 부회장 |
4. 프로그램 교육
가. 교육 일정
구분 | 교육내용 | 일시 | 교육시간 | 장소 | 비고 |
기초교육 | 오리엔테이션 및 팀 작성 | 5월26일(목)13:00~14:00 | 1시간 | 은봉관 대회의실 | 학생행복 지원팀 |
리더십 트레이닝 | 관계형성프로그램 | 5월31일(화)17:30~21:30 | 4시간 | 연지스퀘어 다목적홀 | 외부전문가 및 사업담당자 |
리더십향상 프로그램 | 6월7일(화)17:30~21:30 | 4시간 | 연지스퀘어 다목적홀 | 외부전문가 및 사업담당자 | |
현지일정 사전교육 | 방문국의 역사, 문화 특강 및 안전교육 인권침해,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 6월9일(목)12:00~14:00 | 2시간 | 은봉관 대회의실 | 학생행복 지원팀 |
인솔자 교육 | 6월10일(금)12:00~14:00 | 2시간 | 학생처 회의실 | 학생행복 지원팀 | |
팀별 프로젝트 작성 | 각 팀별 프로젝트에 따른 일정 작성 | 수시 |
| 각조 인솔자 | |
취 창업, 진로개발 연계교육 및 조별발표 | 7월5일(화)14:00~16:00 | 2시간 | 은봉관 대회의실 | 학생행복 지원팀 및 여행사 | |
현지일정 | 팀별 프로젝트 진행 | 7월6일(수)~12일(화), 5박7일간 | 7일(48시간) | 현지 | 학생행복 지원팀 |
결과발표 및 성과공유 | 팀별 프로젝트 결과 발표 | 7월10일(일) 20:00~22:00 | 2시간 | 현지 회의실 | 학생행복 지원팀 |
교육성과만족도조사 및 보고서 제출 | 7월 15일(금) 까지 |
| 개별 | 참여학생 | |
성과공유 및 확산 | 추후일정 |
|
| 학생행복 지원팀 | |
교육시간 합계 | 65시간 |
|
|
※ 학사일정 및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나. 기초교육 (기시행)
구분 | 세부내용 | 비고 |
교육내용 | ■ 오리엔테이션 및 팀작성 - 참여학생 명단 확인 - 프로그램 목적 및 교육일정 - 프로그램 진행과정 및 결과보고서 작성 방법 -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 관련 백신접종 - 팀작성 및 팀별 인원 확인 |
|
교육일정 | 5월26일(목), 13:00~14:00 (1시간) |
|
장소 | 은봉관 대회의실 |
|
참석인원 | 59명 | 참여학생 |
다. 리더십 트레이닝
1) 개요
구분 | 세부내용 | 비고 | |
교육내용 및 일정 | 관계형성 프로그램 | 5월31일(화)17:30~21:30 (4시간) | 외부전문가 및 사업 담당자 |
리더십향상 프로그램 | 6월7일(화)17:30~21:30 (4시간) | ||
장소 | 연지스퀘어 다목적홀 |
| |
참석대상 | 64명 | 참여학생 |
2) 세부 교육 내용
구분 | 세부내용 | 비고 |
관계형성 프로그램 | - 마음의 벽 허물기 - 소통과 커뮤니케이션 - 팀내 조직 구성 - 문제해결을 위한 팀워크와 소통 - 조직문화 형성 |
|
리더십향상 프로그램 | - 전략적 의사결정 및 목표달성 책임과 역할 인식 - 나의 희생(배려)을 통한 공동체 의식 강화 - 성과 향상을 위한 자율적 마인드 향상 - 목표에 대한 진취적인 도전의식 강화 - 변화에 대한 문제해결 능력 향상 |
|
라. 현지일정 사전교육
1) 방문국의 역사, 문화 특강 및 안전교육 / 인권침해,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구분 | 세부내용 | 비고 |
교육내용 | ■ 방문국의 역사, 문화 특강 및 안전교육 - 태국의 역사와 문화 - 현지에서 팀 프로젝트 진행시 유의 할 점 - 교통, 생활, 음식 등 사업 전반 안전교육 ■ 인권침해, 성희롱 · 성폭력 예방교육 - 사업 참여 인원 간 인권침해 예방교육 - 사업 참여 인원 간 성희롱 · 성폭력 예방교육 - 현지에서의 관련 교육 | 방문국의 역사, 문화 특강 및 안전교육 – 해당업체 교육 인권침해,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 - 동영상 교육 |
교육일정 | 6월9일(목)12:00~14:00 (2시간) |
|
장소 | 은봉관 대회의실 |
|
참석대상 | 73명 | 참여학생+인솔자 |
2) 인솔자교육
구분 | 세부내용 | 비고 |
교육내용 | ■ 학생인솔지도 교육 - 각 팀별 인원구성 및 팀 프로젝트 구성 지도 - 일정 중 안전지도 (비상연락체계 포함) - 인권침해,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 팀원 간 분쟁 발생 시 의사소통 방법 - 팀 프로젝트 완성을 위한 학생지도 | 사업 담당자 |
교육일정 | 6월10일(금)12:00~14:00 (2시간) |
|
장소 | 학생처 회의실 |
|
참석인원 | 9명 | 인솔자 |
3) 팀별 프로젝트 작성 및 취 창업, 진로개발 연계교육 및 조별발표
구분 | 세부내용 | 비고 | |
교육내용 및 일정 | 팀별 프로젝트 작성 | 각 팀별 자율일정 |
|
취 창업, 진로개발 연계교육 및 조별발표 | 7월5일(화)14:00~16:00 | ||
세부교육내용 | ■ 팀별 프로젝트 작성 - 각 팀별 인솔자 지도하에 팀별 프로젝트 컨셉 확정 - 팀원간의 토의, 합의 과정으로 팀별 프로젝트 완성 - 현지 사정 등을 고려하여 안전 계획 수립 ■ 취 창업, 진로개발 연계교육 및 조별발표 - 팀 프로젝트 진행시 취·창업, 진로개발 연계 컨셉 설정 - 팀원간 역할 분배로 원활한 프로젝트 진행 - 완성된 팀별 프로젝트 계획서 발표 | 팀별 프로젝트 작성은 팀별 자율 일정으로 작성 | |
장소 | 은봉관 대회의실 |
| |
참석대상 | 73명 | 참여학생+인솔자 |
라. 현지일정
일자 | 장소 | 교통편 | 시간 | 프로그램 일정 | 비고 |
제1일 7월6일(수) | 인덕대 인천 방콕 | 전용버스
TG689
전용버스
| 07:00 08:30 11:20 15:10 전일
| 인덕대학교 집결 및 출발 인천국제공항 2터미널 도착 및 출국 수속 인천국제공항 출발 방콕국제공항 도착 숙소로 이동 및 체크인 ■ 팀별 프로젝트 일정 진행 호텔 : 4성급 만다린 방콕 바이 센터 포인트 | 운영본부 - 학생처장 - 인솔자 - 가이드 |
제2일 7월7일(목) ~9일(토) | 방콕 | 조별이동 | 전일 | ■ 팀별 프로젝트 일정 진행 호텔 : 4성급 만다린 방콕 바이 센터 포인트 | |
제5일 7월10일(일) | 방콕 | 조별이동 | 전일 | ■ 팀별 프로젝트 일정 진행 ■ 결과발표회 (20:00~22:00) - 각팀 별 프로젝트 결과 발표회 호텔 : 4성급 만다린 방콕 바이 센터 포인트 | |
제6일 7월11일(월) | 방콕 | 조별이동
전용차량 TG688 |
22:35 | 호텔 조식 후 ■ 팀별 프로젝트 일정 진행 (결과보고서 작성 대비) ■ 시내 문화 탐방 방콕국제공항으로 이동 및 출국 수속 방콕국제공항 출발 |
|
제7일 7월12일(화) | 인천 | 전용차량 | 06:00 | 인천국제공항 도착 및 인원 점검 후 차량 탑승 인덕대학교로 이동 및 해산 |
|
※ 1. 현지 기업체 방문 협의 중
2. 코로나19 방역 상황 등 사정에 의해 변경 될수 있음
마. 결과발표 및 성과공유
1) 결과발표회 및 보고서 제출
구분 | 세부내용 | 비고 | |
교육내용 및 일정 | 팀별 프로젝트 결과발표회 | 7월10일(일) 20:00~22:00 (2시간) | 태국 현지 진행 |
교육성과만족도조사 및 보고서 제출 | 7월 15일(금) 까지 | 팀별, 개인별 결과보고서 제출 | |
장소 | 태국 현지 호텔 세미나실 |
| |
참석대상 | 73명 | 참여학생+인솔자 |
2) 성과공유
구분 | 세부내용 | 비고 |
사업성과 책자 제작 및 배부 | 사업결과보고 및 학생보고서, 교육성과 만족도 등 사업 성과 보고서 작성 및 배부 | 9월중 |
바. 교육이수조건 및 비교과시간, 마일리지 제공
구분 | 세부내용 | 비고 |
교육이수조건 | 사업 전체 교육시간 (65시간)중 85%(56시간) 이상 참여 학생 | 이수증 발급 |
비교과시간 / 마일리지 | 교육이수자 비교과65시간 및 마일리지 90점 |
|
프로그램 후기
- 번호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운영기간 주역량 작성자 작성일
- 1 02022 글로벌 인덕 리더스쿨 ~ 창의적사고 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