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과활동

[대학혁신사업본부]글로벌 융복합(실감형) 콘텐츠 워크숍

  • inosongye0130@induk.ac.kr
  • 02-950-7018
  • 일본 도쿄 일원
게임, AR/VR, 인터랙션 미디어 아트 등 실감미디어 분야 콘텐츠 제작을 위한 글로벌 현장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VR 360 카메라를 활용한 팀별 실감미디어 콘텐츠 제작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마일리지인정시간
9015

*2024-1학기 실적인정[2023.12.22(금) ~ 2024.06.21(금) 운영종료일 기준]


①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3. 05. ~ 2024. 02. (약 9개월간)


② 현지 운영일시 및 장소 : 2023. 09. 21.(목) - 09. 24.(일) / 일본 도쿄 (마쿠하리 멧세 컨벤션 센터 등)


③ 모집대상 및 인원 인덕대학교 재학생 중 1,2차 심사를 통해 총 20인 내로 선발

   (*휴학생, 졸업생은 지원이 불가합니다)


④ 프로그램 신청자 모집

- 2023. 05. 22.() ~ 2023. 06. 18(일) 18:00까지

이메일 접수 (inosongye0130@induk.ac.kr)

제출서류는 붙임파일 양식 활용

참가신청서 1성적증명서 1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1참가학생 서약서 1콘텐츠 개발 기획서 1

 (*성적증명서의 경우, 1학년 재학생은 제외)


1차 서류심사 (*6월 중순 예정)

선발인원의 2배수, 총 40인 선발

신청일 기준 총 학점 평균 3.5 이상인 자 (30점)

신청서 내 신청사유 및 적용방안과 연계성을 적절히 작성한 자 (30점)

콘텐츠 개발 기획서를 적절히 작성한 자 (40점)


⑥ 2차 발표심사 (*6월 말 예정)

- 콘텐츠 개발 기획서 내 "분야" 별 융합을 통한 팀 구성

- 팀별 콘텐츠 개발 기획서(PPT) 발표를 통한 2차 심사 (100점)

- 최종 선발인원 총 20인 선발


⑦ 참가자 대상 사전교육 (*7월~8월 예정)

- 팀별 명단 안내 (*4인씩 총 5팀 구성)

- 팀별 프로젝트 컨셉 설정 및 논의를 위한 팀별 워크숍 상시 진행

- 콘텐츠 컨셉 피드백 및 전문가 자문을 위한 게임, 실감미디어 콘텐츠 특강 진행

- 실감미디어 기기(360VR카메라) 사용법 및 현지일정 안내 등을 위한 사전설명회 진행

- 사전설명회 당일, 팀별 콘텐츠 제작을 위한 수행계획서 제출


⑧ 프로그램 진행

- 2023 도쿄 게임쇼 참관 및 팀별 워크숍 진행

- 팀별 콘텐츠 제작을 위한 지역 탐방, 리서치 및 팀별 촬영 (*수행계획서 사전 제출 필수)


⑨ 개인별/ 팀별 결과물 제출 (*10월 예정)

- 개인별 제출서류

1. 일자별 활동보고서

2. 정산보고서 및 증빙자료

3. 만족도 조사지

4. 출입국증명서


- 팀별 제출서류

1. 프로그램 기간 내 360VR기기를 활용하여 제작한 미디어 콘텐츠

2. 제작한 콘텐츠에 대한 작품설명서

3. 게임쇼 참관 등 본 프로그램 수행을 통해 기획 및 제작하고자 하는 실감미디어 콘텐츠, 게임 앱 등 프로젝트 보고서


⑩ 최종 발표회 및 콘텐츠 보완 (*10월~)

- 본 프로그램을 통해 완성된 콘텐츠 및 결과물을 기반으로 최종 발표회 진행

- 콘텐츠 보완을 통해 메타버스, 실감미디어 공모전 참가

- 지역사회(노원문화재단) 크라우드 펀딩 제안 및 런칭 (*2024년 02월)

프로그램 후기
  • 번호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운영기간 주역량 작성자 작성일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마일리지 신청기간 신청현황
  • [대학혁신사업본부]글로벌 융복합(실감형) 콘텐츠 워크숍

    ~

    90 부터
    까지

    16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