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과활동
[혁신사업] 2024학년도 글로벌전공융합팀별프로젝트(하계)
- 전체 학생
- 전체 학년/전체 성별
- 전체 학과
-
인성·예술 봉사·리더십
-
inojsm2724@induk.ac.kr
-
02-950-7046
-
미국,유럽,오세아니아,아시아
가. 사업명 :[혁신사업]2024학년도 글로벌전공융합팀별프로젝트(하계)
나. 사업목적 : 재학생 전공역량을 고려한 융합 팀 구성으로 주제 선정 및 프로젝트 계획 및 수행으로 전공역량 강화 및 해외 취·창업 방향성 제시를 통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향상 및 해외 취·창업 가능성 향상 도모
다. 장소 : 미국, 유럽, 오세아니아, 아시아
라. 참여인원 : 총 20명
마. 사업일정 : 2024년 5월 ~2024년 8월
바. 기대효과 :
- 전공융합 프로젝트 수행을 통한 글로벌 취·창업 역량 강화
- 전공 기술 역량 향상 및 창의력 향상
-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역량 강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세부내용
마일리지 | 인정시간 |
90 | 15 |
*2024-2학기 실적으로 인정(운영종료일기준 2024.06.24.(월)~2024.12.23.(월))
■ 사업개요
목적 : 재학생 전공역량을 고려한 융합 팀 구성으로 주제 선정 및 프로젝트 계획 및 수행으로 전공역량 강화 및 해외 취·창업 방향성 제시를 통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향상 및 해외 취·창업 가능성 향상 도모
구분 | 내용 |
현지 프로그램 운영 기간 | 하계 : 2024년 07월 15일(월) - 07월 31일(수) |
방문 국가 | 미국/유럽/오세아니아/아시아 |
학생 참가 대상 | 본교 재학생 |
※ 본 대학 및 현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학생 선발
일정 | 내용 | 비고 |
5월 21일(화) ~ 5월 30일(목) | 학생 모집 공고 및 지원서 접수 |
|
5월 31일(금) | 1차 서류 심사 | 모집 인원의 2배수 합격 |
6월 3일(월) | 1차 서류 심사 발표 | 개별 안내 및 인덕대학교 포털시스템(학생공지), 대학혁신사업단 홈페이지 게시 |
6월 4일(화) | 발표 및 면접 심사 | 팀별 대면 발표 심사(3분 이내) |
6월 7일(금) | 최종 합격팀 발표 | 개별 안내 및 인덕대학교 포털시스템(학생공지), 대학혁신사업단 홈페이지 게시 |
※ 상기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학생 선발인원 : 20명
방문 국가 | 학기별 선발인원(팀) |
미국, 유럽, 오세아니아 | 8명(2팀) |
아시아 | 12명(3팀) |
※ 선발인원은 학생 참여인원에 따라 조정될 수 있으며 방문 국가 간 선발 팀 수 조정될 수 있음
- 선발 자격
1) 본교 재학생으로 학점 평점 3.0 이상인 자(1학기(하계) : 1학년 신청예외, 2학기(동계) : 1학년 신청가능)
2) 평소 품행이 바르고 해외 프로그램 수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3) 사전교육 일정에 모두 참여 가능한 자(사전교육 불참할 경우 탈락)
4) 방문 국가의 외국어 및 영어 회화 가능자(팀별 1명 이상)
* 전공심화과정 재학생 및 정규과정 유학생 참여 가능
* 선발된 학생은 사전교육 기간 내 IDU GLOBUS 비교과 프로그램 수강 후 소감문 제출해야 함(필수과목 2개, 선택과목 1개)
- 제출 서류
1) 참가 신청서 (소정 양식) 및 구글폼 작성(https://forms.gle/5EgEn3xd6WqTxcPU7)
2) 프로젝트 제안서
- 규격 : 표지 제외 5페이지(A4)
- 인쇄물 1부, 파일(PPT, PDF, HWP 등) 1부 메일 제출
* 이메일 : inojsm2724@induk.ac.kr
3) 성적증명서 - 은봉관 L층 무인발급기
4) 외국어 증명서 사본 (소지자에 한함)
5) 서약서 및 개인정보활용동의서 (소정 양식)
- 방문 국가 및 팀 구성 방법
구분 | 주요 내용 | |||||||||||||
프로젝트 주제 | 전공융합 및 전공 연계성을 고려하여 제시된 주제에 따른 아이디어 선정(3가지 주제 중 자유 선택)
| |||||||||||||
방문 국가 및 지역(도시), 방문 기간 | 국가 | 미국 | 지역 (도시) | 뉴욕, 로스엔젤레스, 워싱턴D.C 등 | 방문 기간 | 프로젝트 수행기간 내 9박 10일 | ||||||||
유럽 | 영국(런던), 프랑스(파리), 독일 등 | |||||||||||||
오세아니아 | 호주 | |||||||||||||
아시아 | 일본, 싱가포르, 홍콩, 대만 등 | 4박 5일 | ||||||||||||
팀 구성 안내 및 방법 | - 팀 구성 : 2개 학과 학생들이 융합하여, 4인으로 자체 구성 - 팀 역할 구성 : 팀장, 총무, 기획, 제작 - 팀명 : 프로그램의 특성 및 팀 주제를 최대한 반영하여 지정 | |||||||||||||
팀별 프로젝트 제안서 작성 방법 | - 제안서 분량(규격) : 표지 제외 5페이지(A4) 주제 선정 이유 및 프로젝트 아이디어 소개 등 현지 방문 장소와 프로젝트 아이디어의 연관성 - 프로젝트 제안서 작성 시 아래 항목 방문 계획 필수 1. 해외 트렌드 체험 및 박람회 참관 등 수행 기간 중 4곳 이상 방문 필수 2. 전공 관련 연구소, 기업, 대학, 정부·공공기관 등 수행 기간 중 2곳 이상 방문 필수 | |||||||||||||
유의사항 | - 관광 및 단순 방문 목적의 내용은 서류심사에서 제외 - 특별한 사유 없이 사전교육에 불참한 경우, 선발에서 제외 - 선발 확정 후 방문 국가 및 지역 변경 불가 - 귀국 후 5일 이내 결과보고서 제출 및 만족도 조사 참여, 귀국보고회 참가 필수 |
- 학생 선발 기준
구분 | 심사기준 | 배점 | 심사위원 |
1차 서류심사 | • 프로젝트의 필요성 및 목표설정 | 10 | 국제교류원장 및 국제교류팀 내 구성 |
• 프로젝트 주제에 따른 방문 국가 선정의 적절성 | 10 | ||
• 수행계획서의 전공융합 주제 창의성 및 전공 연계성 | 20 | ||
소 계 (A) | 40 |
| |
2차 발표 면접 심사 | • 프로그램 참여 의지 및 품행 및 태도 | 10 | 국제교류원장 및 국제교류팀 내 구성 |
• 프로젝트 수행 목표의식 및 발전가능성 | 10 | ||
• 프로젝트 주제 실현 가능성 | 20 | ||
• 프로젝트를 수행을 통한 해외 취·창업 가능성 | 20 | ||
소 계 (B) | 60 |
| |
합 계 (A+B) | 100 |
|
■ 지원금
- 국가별 기준에 따라 지급하며, 지원비 항목은 항공비·숙박비·해외여행보험비·비자비만 포함(기타 비용은 본인이 부담)
연번 | 국가 | 도시 | 1인당 지원금 | 선발인원(팀) |
1 | 미국 | 뉴욕, 로스엔젤레스, 워싱턴D.C 등 | 2,000,000 | 8명(2팀) |
유럽 | 영국(런던), 프랑스(파리), 독일, 스페인 등 | |||
오세아니아 | 호주 | |||
2 | 아시아 | 일본, 싱가포르, 홍콩, 대만 등 | 800,000 | 12명(3팀) |
※ 사업 운영 및 참여 인원에 따라 각 항목 간 지원금 조정될 수 있음
지급방법 : 학생 본인 직접 지급(2회 분할 지급)
■ 프로그램 일정
구분 | 교육내용 | 일시 | 교육시간 |
사전 설명회 | 프로그램 내용, 지원 및 수행 방법, 지원금 범위, 방문 국가, 수행프로그램 유의 사항 등 | 5월 27일(월) 17:00 |
|
사전교육 | 오리엔테이션 | 6월 11일(화) 17:00 | 2 |
프로그램 목적 교육 및 팀별 프로젝트 주제 발표 | 6월 13일(목) 17:00 | 2 | |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 및 안전교육 | 6월 18일(화) 17:00 | 2 | |
전공융합 팀별 프로젝트 수행 계획 상세 작성 및 팀별 피드백1 | 6월 20일(목) 17:00 | 2 | |
전공융합 팀별 프로젝트 수행 계획 상세 작성 및 팀별 피드백2 | 6월 25일(화) 17:00 | 2 | |
전공융합 팀별 프로젝트 수행 계획 상세 작성 및 팀별 피드백3 | 7월 2일(화) 17:00 | 2 | |
팀별 프로젝트 수행계획보고회 | 7월 9일(화) 17:00 | 2 | |
팀별 현지 프로젝트 수행 | 현지일정 | 7월 15일(월)~7월 31일(수) | 24 |
결과보고 및 성과공유 |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및 팀/개인별 결과보고서, 수행 결과물 제출 | 8월 7일(수) | 4 |
결과보고 및 귀국보고회 | 8월 13일(화) | 2 | |
합 계 | 44 |
※ 현지 프로젝트 기간 교육 시간은 필수 방문지별 4시간으로 함
※ 사업 운영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 교육 이수자 비교과 시간 및 마일이지 제공
구분 | 세부내용 | 비고 |
교육이수조건 | 사업 전체 교육 시간(44시간) 중 85%(38시간) 이상 참여 | 이수증 발급 |
비교과 프로그램 이수시간 및 마일리지 | 교육이수자 비교과 프로그램 이수 80시간 및 마일리지 90점 |
|
■ 결과보고 및 성과공유
결과보고 및 귀국보고회, 팀/개인별 결과보고서 제출
구분 | 세부내용 | 비고 |
결과발표회 | 전공융합 팀 프로젝트 수행내용 및 주제를 담은 수행 결과발표 진행 |
|
팀/개인별 결과보고서 | 프로그램 참여 전반의 내용을 담은 팀/개인별 결과보고서 제출 |
|
- 성과공유 영상 및 결과보고 책자 제작
구분 | 세부내용 | 비고 |
영상 | 팀별 프로젝트 수행 과정 및 결과를 담은 영상 제작 및 유튜브 및 홈페이지 업로드를 통한 성과공유 |
|
결과보고 책자 | 사업 결과보고 및 참여학생 결과보고서, 프로그램 참여 만족도 등 책자 제작을 통한 성과 공유 |
|
프로그램 후기
- 번호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운영기간 주역량 작성자 작성일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